괴도 팬텀 스크립트 정리

(LV25) 방향 선회 본문

팬텀/1차 퀘스트(1~29)

(LV25) 방향 선회

히젤 2019. 2. 17. 23:52

방향 선회 (LV25)


[시작가능]

에델슈타인에서 나름대로 정보를 모으긴 했지만 솔직히 소득이 크지는 않은 것 같다... 좀 아쉬운걸?


[진행중]

크리스틴에게 에델슈타인에서 얻은 정보를 전해 주고, 다음 정보를 전해 달라고 하자. 그 동안 뭔가 또다른 정보를 구했을 거 같은데...


[완료]

크리스틴에게 정보를 전해 주었다. 크리스틴은 어쩌면 블랙윙의 간부들은 감시자들에게 정보를 숨기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했다. 아니, 블랙윙의 간부들조차 검은 마법사에 대해 잘 모를 수도 있다는데... 흥미로운 가설이다.




[크리스탈 가든]

팬텀: 휴. 어찌어찌 무사히 돌아오긴 했지만... 솔직히 소득이 크진 않군. 감시자들에게 얻은 정보는 별 거 아니고 간부들에 대해서는 월래 알고 있던 것, 창시자에 대해서 좀 들었지만... 에너지를 모으고 있다는 건 이미 유추 가능한 정보였어.

팬텀: 이미 들켰으니 더 이상 블랙윙 행세해 가며 정보 얻기는 무리고... 방향을 바꿔봐야 하나? 외부에 있는 간부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은데. 크리스틴과 얘기를 좀 해봐야겠군. 적으나마 얻은 정보도 알려주고.

(나중에 하기)직접 갔는데 얻은 게 겨우 이 정도라니... 아, 부끄럽다. 크리스틴에게 혼나지는 않겠지? 에이, 월급 주는 사람을 혼내겠어?

(시작하기)정보 분석은 혼자 하면 안 된다니까. 한 명의 머리에서 나오는 생각에는 한계가 있으니까 말이야. 여러 명이 다각도로 분석해야 좋은 결과가 나오지. 음음. 그렇고 말고. 어서 크리스탈 가든로 가자.


[크리스탈 가든 정보관리실]

크리스틴: 오셨습니까, 사장님? 에델슈타인에서는 뭔가 소득이 있으셨나요? 블랙윙의 거점인 그곳에서라면 뭔가 새로운 정보가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는데요...

팬텀: (크리스틴에게 에델슈타인에게서 얻은 정보들을 자세히 전했다.)

크리스틴: 흠. 솔직히 대단한 정보는 없군요. 감시자들의 지위가 낮을 거라는 생각은 했지만 그래도 블랙윙의 협력자인데... 하지만 그렇기에 조금 재밌는 결론을 낼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만.

팬텀: 재밌는 결론? 뭔데? 얻은 게 없는 것 같아서 영 우울했다고~ 제발 좋은 결론을 말해줘, 크리스틴~

크리스틴: 감시자들이 블랙윙에 대해 모른다는 건, 간부들이 일부러 검은 마법사에 대해 숨겼다고도 해석할 수 있지 않겠습니가? 진정한 블랙윙 멤버라고 할 수 있는 자는 아주 적을지도 모르겠군요.

팬텀: ...호오. 그럴싸한걸? 솔직히 말해서 감시자들을 단순 고용인 이상으로 보는 건 무리라고 보니까 말이야. 그런 자들에게는 충성심을 기대할 수도 없지.

크리스틴: 물론입니다.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라도 에델슈타인에서는 더 이상 정보 모으기가 어렵겠군요. 새로운 정보를 얻으려면 정보 수집의 방향을 바꿔봐야 할 것 같은데요.

크리스틴: 마침 마오가 새로운 정보가 들어왔다고 합니다. 어쩌면 블랙윙을 조사할 다른 방법이 있을지도 모르지요. 마오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주세요.

'팬텀 > 1차 퀘스트(1~29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(LV25) 블랙윙의 간부 조사  (0) 2019.02.18
(LV25) 정보수집가 마오  (0) 2019.02.17
(LV25) 비서 르티에2  (0) 2019.02.17
(LV24) 비서 르티에1  (0) 2019.02.17
(LV24) 블랙윙의 비서 조사  (0) 2019.02.17